You are here:-창립선언문
창립선언문 2018-04-22T17:09:55+00:00

민주통일평화포럼 창립 선언문

‘세월호 사건’으로 시작된 작은 촛불들이 마침내 거대한 혁명의 횃불이 되어 역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는 감동적인 정권교체를 우리 국민은 이루어냈습니다.
그리고 그 도도한 변혁의 물결 속에서 비록 분열되기는 했지만, 한국 교회도 변화를 꿈꾼 국민과 함께 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세월과 함께 누적된 구조적 적폐의 온전한 청산은 요원하기만 합니다. 나라다운 나라, 국민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국가를 만드는 것은 정부만의 과제도 아니고, 정치인들만이 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하여 우리는, 박정희 개발독재 시대부터 한국사회의 인간화와 민주화, 인권신장과 평화적 통일, 창조의 보전을 위해 헌신해 온 역사적 경험과 연대의 정신을 기반으로 ‘민주통일평화포럼’을 출범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교파적 전통과 신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의 믿음, 하나의 교회에 대한 에큐메니칼 정신으로, 모든 교파적, 교단적 차이를 넘어, 성숙한 민주사회, 평화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뜻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뜻 깊은 해에, 창조주이시며 역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혜와 능력으로 함께 하시어, 교회를 새롭게 하고, 민족에게 희망을 주는 민주통일평화포럼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17년 11월 13일

민주통일평화포럼 창립 회원 일동